충청대학교_대표-자료실(상담실 자료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2022 포스트 코로나 공모전] 장려상 작품
작성자 : 김호관
장려상, 치위생과 한예원 학생의 PPT(사진) 작품입니다.

전체 작품 페이지는 첨부된 pdf 파일로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후 달라진 나의 학교생활]

치위생과/한예원

이 작품은 제 학교생활을 담은 작품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가장 크게 바뀐 것은 수업 방식입니다. 모든 수업은 이론, 실습 상관없이 모두 비대면으로 바뀌었습니다. 실제로 보고 만져보고 만들어봐야 되는데 말이죠.
저는 대학에 들어오기 전 많은 기대를 하고 들어왔는데 모든 것을 비대면으로 하다 보니 의욕도 떨어지고 실망도 컸습니다. 컴퓨터 속 화면으로만 하는 수업은 지루하고 하기 싫었습니다. 물론 친구들도 다 넷상에서 사귀어야 했죠.
그렇게 한 학기가 지나고 2학기부터는 본격적으로 대면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면 수업을 하면서 친구들도 처음으로 만나고 직접 보고 만져보고 만들어 보며 경험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상호 실습과 현장실습을 하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현장실습으로는 직접 유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하는 것입니다. 유치원과 경로당에 나가 어린이들과 노인분들에게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 현장실습을 통해 많은 것을 얻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중하고 값진 수업을 못하다가 코로나19의 상황과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욕 없고 실망이 컸던 대학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은 듯 저는 친구들도 잘 사귀게 되었고 학구열이 불타오르며 대학생활 자체가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길 바라며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도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 더 좋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