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과목소개

실용댄스과 교과목이 궁금하세요?

교과목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전공실기Ⅰ·Ⅱ

창작수업의 이론과 실기를 토대로 작품을 제작하여 공연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창작안무실습Ⅰ·Ⅱ·Ⅲ·Ⅳ

리듬과 음악을 해석할 수 있는 기초적인 창작능력을 학습하고 창작원리를 적용함으로써 자기의 사상이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즉흥안무능력을 기른다.

스트릿댄스Ⅰ·Ⅱ (힙합/걸스힙합/팝핀/얼반/왁킹/비보이/락킹/크럼프/하우스)

기초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여러 장르의 스트릿댄스를 배움으로써 댄스감각을 익히고 새로운 대중문화와 소통한다.

K-pop 댄스Ⅰ·Ⅱ

세계 주목이 되고 있는 K-pop댄스를 익히고 재창작 할 수 있는 안무능력과 무대구성 능력을 익힌다.

모던댄스Ⅰ·Ⅱ

현대무용의 기초 동작부터 variation과 Movement 등 다양한 테크닉을 반복 연습하여 움직임의 자유로움을 통해 리듬감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째즈댄스Ⅰ·Ⅱ

Jazz의 기본 과정은 Classic Ballet와 Modern Dance를 근거로 하며 정교한 표현능력을 기르고 자유로운 창작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집중 지도한다.

Belly Dance

벨리댄스의 특성을 이해하고 춤의 움직임을 학습하여 정교한 신체움직임을 배운다.

댄스스포츠

댄스스포츠의 특성을 이해하고 습득함으로써 춤의 대한 예절을 배우고 신체의 움직임을 통한 미적가치를 정서적으로 터득한다.

요가

요가아사나, 명상과 호흡 등 심신의 수련 방법을 알고 학습함으로써 신체의 건강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필라테스

필라테스를 통하여 자세를 올바르게 하고, 신체 조직의 유연성을 강화하며, 신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법을 배운다.

휘트니스댄스(에어로빅, 라인댄스 등)

생활체육현장에서 필요한 에어로빅댄스, 라인댄스, 다이어트댄스, 줌바댄스 등 건강댄스를 배운다.

안무지도법Ⅰ·Ⅱ

안무실습을 기본바탕으로 안무는 물론 댄스의 테크닉, 워밍업, 컨디셔닝 등 수업에 필요한 리듬트레이닝 방법, 수업운영능력, 지도법을 배운다.

댄스상해예방 및 테이핑Ⅰ·Ⅱ

춤으로 인한 부상을 예방하고 피로회복과 자신의 신체를 관리 및 보호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무용학개론

무용의 의미와 역사, 그리고 창작과 비평에 이르기까지 무용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도록 지도한다.

무용감상(레퍼토리)

영상자료 및 실제 무용공연을 감상하는 학습을 통하여 작품분석 및 이해의 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토대로 무대예술의 실제 경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뮤지컬댄스

댄스를 중심으로 하는 뮤지컬을 선정하여 대본에 맞는 마임요소와 다양한 춤을 학습한다.

프로젝트제작실습

모든 행사와 공연을 목적으로 학교와 학과에 기획된 행사에 참여하여 현장 경험을 쌓고 예술 공연을 학습 및 실습한다. 무용연기수업으로 표현 및 무대구성을 배운다.

졸업콘서트(캡스톤디자인)

2년간 갈고닦은 각자 전공파트를 다양한 장르의 댄스로 구성하여 발표한다.

메이크업 분장

공연이나 연출에 필요한 분장법을 배운다.